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 캐릭터 간단공략 2편
관련 정보 및 자료/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2022. 8. 9. 09:53 |
테세아라에서 온 암살자. 초반에는 콜레트를 암살하고자 하여 전투까지 치루나, 이후 디자이언에 함께 대항하며 세계재생의 여행에 동참하게 됩니다. 파티에서 유일하게 정령과 계약할 수 있는 탓에, 세계재생의 여행이 정령과의 계약여행으로 바뀌는 중반부에는 준히로인급으로 격상합니다 (라고 말했지만 주인공인 로이드와 달달한 씬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그저 안습).
스토리에서의 비중과는 달리 전투 캐릭터로서의 성능은 그야말로 잉여. 속도도 빠르고 연타도 빠르게 들어가지만 리치가 짧다는 결정적인 문제는 어떻게 할 방도가 없습니다. 일단 공격이 들어가야 상대를 뒤로 물러나게 만들면서 연타가 들어가고 특기-비기-오의로 이어지는 콤보가 들어가는 법인데, 리치가 대부분의 몬스터들보다 짧은 탓에 되려 맞고 시작하기 일쑤입니다. 그렇다고 기술들이 짧은 리치를 상쇄할만큼 좋은 것도 아닌데다가 능력치마저 높은 편이 아니라서....만약 UFC에서 왜 리치를 중요시하는지 몸소 체험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는 후지바야시 볼카노프스키가 될지도....
추천 EX스킬
시이나는 사실 특별히 추천할만한 EX스킬 조합이 없습니다.
추천 콤보
역시 특별히 추천할만한 콤보는 없습니다. 그저 비기-특기-오의 순으로 아무거나 섞어쓰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S타입? T타입?
역시 어떤 타입이던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T타입의 기술들의 경우 효과가 확율적으로 적용되나 기술들의 데미지가 더 높으며, S타입의 기술들의 경우 효과가 확정적으로 적용되나 기술들의 데미지가 더 낮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칭호

스킬 리스트

테세아라의 무녀. 콜레트와 같은 무녀지만 성별이 남자인 것부터 시작해 한없이 가벼워 보이는 캐릭터와 사명감 등 콜레트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무녀입니다. 콜레트와 공통된 점은 개그 담당 캐릭터라는 점, 다만 콜레트는 알게 모르게 개그를 담당한다면 제로스는 대놓고 개그를 담당한다는 게 다릅니다. 이러한 모습에 여자들에게 껄떡대는 모습덕분에 북미권에서는 선호도가 상당히 극명히 갈리는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표면의 가벼운 모습 속에 숨겨진 내면의 고뇌 및 진지함이 들어나고, 이로 인해 크라토스 루트를 선택한 유저들을 눈물짓게 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성능 상으로는 여러모로 크라토스와 비슷합니다. 기술들은 PS2,3,PC판에서 제로스에게 추가된 단공검이라는 기술을 빼면 완전 동일하며 무기나 방어구마저 대부분 공유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비슷한 와중에 차이가 존재하는데, 공격력과 리치는 크라토스가 보다 우월한 대신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면에서는 제로스가 우월합니다.
추천 EX스킬
슈퍼 블라스트: 턴 레스 (Lv. 3) - 이터널 (Lv. 3) - 슬래셔 (Lv. 3)
크라토스와 비슷한 성능인 만큼 추천 EX스킬도 동일합니다.
추천 콤보
순신검 - 뇌신검 - 홍련검/섬공충렬파
S타입? T타입?
크라토스와 마찬가지로 어느 타입이던 관계없으나 개인적으로는 T타입을 선호했습니다.
칭호

스킬 리스트


괴력의 소녀. 테일즈 오브 시리즈답게 이번 작에서도 등장하는 소녀 캐릭터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소녀답지 않게 감정표현이 극단적으로 절제되어있으며, 괴력이 엄청나 로이드나 지니어스로 하여금 본인들의 남성성에 대해 의문을 표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스토리에서의 모습 그대로 힘과 맷집이 높은 캐릭터로, 기술들의 공격력은 그야말로 출중하다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놈의 속도. 일반공격이던 기술이던 딜레이가 제법 긴 탓에 콤보를 넣으려 하다보면 에러사항이 꽃핍니다. 비오의 같은 경우도 쓰기가 매우 힘들어, 저같이 3회차 클리어 하는 동안 비오의를 한 번도 구경못한 사람이 있을 정도입니다. 워낙 느린 캐릭터다 보니 로이드등에 익숙해져 있다면 적응하기가 쉽지 않지만 프레세아의 활용법에 익숙해지면 충분히 주력으로 사용할만한 캐릭터입니다.
추천 EX스킬
리미트 오버: 어필 (Lv. 1) - 마이트 차지 (Lv. 3)
비오의를 쓰고자 한다면 이 복합 EX스킬이 필수입니다.
글로리: 생명력 (Lv. 2) - 인듀어 (Lv. 3) - 월 가드 (Lv. 3) - 리바이브 (Lv. 4)
공격을 받았을 떄 비틀거리는 현상을 없애주는 스킬. 가뜩이나 동작이 느린 프레세아에게는 필수입니다. 물론 비오의를 쓸 수 없게 되지만 어쩌다 한 번 쓸 비오의보다는 이 스킬이 훨씬 더 유용합니다.
추천 콤보
폭쇄참 - 쌍선연부 - 상무렬월화
붕습지악진 - 상무렬월화
개인적으로 애용했던 두 조합입니다. 쌍선연부와 상무렬월화는 T타입, 붕습지악진은 S타입입니다. 콤보가 쓰기 귀찮다면 그냥 기회보다 붕습지악진만 날리는 플레이도 나쁘지 않습니다.
S타입? T타입?
개인적인 의견에는 T타입의 기술들이 더 쓸만합니다만 레벨 56때 배우는 S타입의 붕습지악진만큼은 버리기 아깝습니다. 다른 계열들은 T타입으로 가되 붕습격 계열만큼은 S타입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칭호

스킬 리스트


추천 EX스킬
글로리: 생명력 (Lv. 2) - 월 가드 (Lv. 3) - 유죄 (Lv. 4) - 플래시 (Lv. 4)
공격을 받았을 떄 비틀거리는 현상을 없애주는 스킬. 프레세아와 이하동문으로 거의 필수와 마찬가지입니다.
추천 콤보
천월선 - 응조맹습각 - 삼산화/아랑연도타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대공기 -> 공중기 -> 지상기 혹은 지상기 -> 대공기 -> 공중기로 콤보가 이어집니다. 위 추천 콤보는 대공기-공중기-지상기 콤보 중 하나이나, 어차피 취향차이입니다.
S타입? T타입?
저는 개인적으로 응조맹습각이 응취습락보다 좋다는 핑계로 T타입으로 가긴 했습니다만 솔직히 어떤 타입이던 별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칭호

스킬 리스트

'관련 정보 및 자료 >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 캐릭터 간단공략 1편 (0) | 2022.08.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