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시 합류하는 캐릭터

에스트

중간에 합류하는 캐릭터

아벨 (에스트나 마르스로 대화)

얻는 아이템

나이트 킬러(Slayer) (팔라딘)

스틸랜스 (팔라딘)

실버랜스 (팔라딘)

실버보우 (호스맨)

브리자(Freeze) (마도사)

엘파이어 (마도사) x 2

리브로 지팡이 (사제)

레이피어 (도둑)

실버소드 (도둑) x 2

1,500G (도둑)

200G (증원되는 도둑) x 10

실버랜스 (제너럴)

실버랜스 (에이벨)

용의 방패 (왼쪽 마을) or 파워링 (오른쪽 마을)

스테이지 배경정보


오프닝 대사


맵의 전경


1부 13장과 동일한 맵이다. 1부에서 체이니가 같혀 있던 감옥에 에스트가 적 제너럴과 함께 갇혀 있는데 가만히 있으면 밑의 사제가 웜으로 공격해오니 위 스샷처럼 상단으로 이동하자. 같이 있는 제너럴은 아벨이 동료로 합류하기 전에는 먼저 공격하지 않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첫 턴부터 적과 굉장히 가까운 위치에서 시작하는데 아군의 비병 유니트들에게 각각 아이오테의 방패와 빛의 오브를 장착시켜 궁수의 특효효과를 방지시킨 후 강 건너에 있는 슈터들을 제거해주자. 다음 턴에 역공해오는 제너럴과 사제의 공격을 버텨낼 수 없는 레벨이라면 손창을 이용해 제거하는게 나을지도?

레벨의 여유가 된다면 군을 둘로 나눠 일부는 바로 밑의 팔라딘과 호스맨 무리를 기씩 유인해 제거하고 감옥 앞에 있는 사제와 제너럴도 마저 제거한 후 에스트를 구출하자. 에스트와 같이 감옥 안에 있는 제너럴은 다른 제너럴보다 공격력(25)이 더 높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한 편 나머지 일부는 왼편에 있는 마을들을 향해 진격하자. 남서쪽에서 도둑들이 마을을 노리고 올라오는데 대략 3턴 째에 마을에 도달하니 적어도 3턴 째에는 마을에 도착해야 한다. 1부에서처럼 한 쪽 마을에 들어가면 다른 쪽 마을에는 들어갈 수 없는데, 왼쪽 마을에서는 수비를 올려주는 용의 방패를, 오른쪽 마을에서는 힘을 올려주는 파워링을 얻을 수 있으니 알아서 택일하면 된다.


2턴째부터 보스 근처에 있던 아벨이 아군을 향해 돌진해 오기 시작하는데 마르스나 에스트로 대화하면 동료로 합류한다. 대화하기 전에는 에스트라고 할지라도 공격하니 조심하자 ㅡㅡ (마티스냐....)

(에스트를 잃고 싶지 않다면서 에스트를 공격하는 아벨...그 깊은 마음을 헤아리기 어렵다)


증원군으로는 북서쪽 4개의 성채에서 소셜 나이트, 호스맨, 마도사가 그리고 남쪽 2개 성채에서 도둑이 2기씩 5번 증원된다. 증원군이 나오는 조건이 불분명한데 아무래도아군 유니트들이 민가와 상점이 몰려있는 지역에 어느 정도 다달으면 나오는 것 같다. 증원군은 호스맨을 제외하곤 하위직종이니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 스테이지의 보스는 이 분. 움직이지 않을 뿐 더러 장거리 공격도 못하시는 존귀하신 분. 하지만 경험치 75에 실버랜스까지 주는 분이니 정성을 다해 상대해드리자.


(본격 치키의 활약상을 지켜볼 수 있는 스테이지. 이쯤 되면 다른 멤버들은 별의 조각 노가다로 능력치가 충분히 높아졌을테니 치키를 키워주자. 빛의 오브까지 장착시키면 급성장하는 치키를 볼 수 있다)

(민가들 중 한 곳에서 엘리스가 어디론가 잡혀갔다는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1부에서도 잡혀있다 19장에서나 겨우 등장하더니...)


상점


엔딩 대사




Posted by 켄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