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전2 - 마법 (회복,암흑,보조,소환)
관련 정보 및 자료/창세기전 2 2018. 6. 13. 09:33 |마법에 대하여
창세기전2에는 화염, 빙한, 전격, 회복, 보조, 소환, 그리고 암흑 등 총 7계열의 마법이 있으며, 각 계열마다 총 7개 레벨의 마법이 존재합니다. 또한 같은 계열, 같은 레벨의 마법이라 할지라도 위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을 마법의 클래스라고 합니다. 클래스는 각 계열별로 총 3단계가 존재하는데, 기본적으로 마법사 계열의 직업을 선택하는 것으로 해당 직업의 1클래스 마법을 쓸 수 있으며, 그 직업에서 마법 경험치를 충분히 쌓으면 해당마법의 마법문장을 얻고 한 단계 높은 2클래스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마법 경험치는 필살기 경험치와 비슷하게 마법사 계열의 직업으로 레벨업을 한 번 할 때마다 10씩 오르며 10번 레벨업을 해서 경험치가 100이 되면 해당 법사 직업의 마법문장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직업별로 습득할 수 있는 마법문장은 '창세기전2 - 직업 및 전직 정보' 포스트를 참조해 주십시오). 마법문장은 각 계열마다 총 2개를 얻을 수 있으며 직업을 바꿔도 해당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따라서 특정 계열의 마법문장을 2개 얻어 3클래스의 마법을 쓸 수 있게 되면 마법사 계열이 아닌 직업으로 전직해도 해당 계열의 2클래스에 해당하는 마법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비마법사 계열의 직업은 같은 마법을 써도 마법사 계열의 직업보다 2배 많은 TP를 필요로 합니다.
회복마법은 주로 몽크/프리스트 계열과 현자(Savant)가 습득 및 사용하는 마법으로, 예외적으로 팔라딘, 로얄가드, 어스퀘이커 등의 비법사 계열의 직업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격마법은 7레벨의 선라이트가 유일하지만 언데드 계열의 몬스터들에게는 7레벨 마법이 아니어도 데미지를 줍니다.
1레벨
가장 기본적인 회복마법입니다. 한 명의 아군을 치료하며 위의 표에 나와있듯이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회복량 또한 증가합니다. 언데드 계열의 몬스터들 대상으로는 강력한 공격마법이 되는데, 2클래스가 되면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하며 3클래스가 되면 1클래스 때에 비해 위력이 3배 강해집니다.
다음은 상대의 MR이 0이라고 가정했을시 지력 구간별 1클래스 마법의 데미지입니다.
다음은 상대의 MR이 0이라고 가정했을시 지력 구간별 1클래스 마법의 데미지입니다.
다음은 상대의 MR이 0이라고 가정했을시 지력 구간별 마법의 데미지입니다.
암흑마법은 워록계열의 마법사들이 습득 및 사용하는 마법으로 워록계열 외에도 몇몇 특수 직업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레벨
지정된 대상을 혼란시킵니다. 혼란에 걸린 대상은 피아구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같은 편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지속시간은 1클래스 때는 5분, 2클래스 때는 6분, 그리고 3클래스 때는 7분 지속됩니다 (게임 내 시간 기준). 적이 쓸 때는 짜증나나 내가 쓸 때는 효과가 다소 애매한 마법...
2레벨
지정된 대상의 아이템 중 하나를 일정확율로 없애버립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확율이 올라갑니다.
3레벨
지정된 대상을 일정확율로 즉사시킵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확율이 올라갑니다.
4레벨
죽은 자를 피아구분 없이 랜덤으로 선택해 좀비로 부활시킵니다. 부활된 캐릭터는 조종이 불가능해 AI에게 맡겨야 합니다. 1클래스는 1명, 2클래스는 2명, 그리고 3클래스는 3명 부활시킵니다.
5레벨
지정된 대상을 고블린으로 변화시킵니다. 고블린으로 변한 대상은 공격력과 TP가 30%,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컨퓨즈와 동일하게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게임 내 시간으로 5분/6분/7분).
6레벨
일정범위 내의 대상을 일정확율로 즉사시킵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확율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7레벨
자신으로부터 일정 범위내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공격을 가합니다. 게임 내 가장 강력한 마법으로 상대의 MR을 무시합니다. 선라이트와 마찬가지로 클래스가 데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며 다만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다음은 지력 구간별 마법의 데미지입니다.
직접적인 공격보다는 동료를 보조하거나 적의 행동을 방해하는 계열의 마법입니다. 특이하게도 보조계열의 2번째 마법문장은 몽크계열 최고직업인 비숍으로도 얻을 수 없고 유일하게 드루이드라는 직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계열 마법들의 지속시간은 클래스에 따라 다른데, 각각 4분/5분/6분 입니다 (게임 내 시간 기준). 클래스가 증가한다고 해서 효과가 강해지거난 하는 것은 없습니다.
1레벨
지정된 아군의 공격력을 20 증가시킵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2레벨
지정된 아군의 대기시간을 3 줄여줍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3레벨
지정된 아군의 마법 저항력(MR)을 20 증가시킵니다. MR은 1당 마법 데미지를 1%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4레밸
지정된 아군이 받는 물리적인 데미지를 20% 줄여줍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5레벨
지정된 대상의 마법을 봉인해버럽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단, 3클래스때는 적의 MP를 흡수하는 마법으로 바뀝니다.
6레벨
지정된 아군에게 배리어를 걸어줍니다. 배리어는 컨퓨즈를 포함한 각종 마법공격을 무효화시킵니다. 문제는 아군의 Heal도 무효화시켜버리니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납니다.
7레벨
지정된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매턴 화상, 동결, 감전, 침묵, 혼란 중 하나의 상태이상을 일으킵니다. 공식 사용설명서에는 방어력을 0으로 만든다고 적혀있는데 아무래도 패치가 된 듯 합니다.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시간과 마법의 효과범위가 늘어나는데 지속시간은 다른 보조마법보다 약간 짧은 3분/4분/5분 입니다.
오로지 소환사계열의 직업만이 습득할 수 있고 또 사용할 수 있는 마법입니다. 3원소 마법의 정령과 마찬가지로 클래스가 증가함에 따라 소환되는 소환수의 수가 늘어납니다 (클래스별로 각각 1마리/2마리/3마리). 아쉽게도 소환된 소환수가 잡은 몬스터의 경험치는 소환수가 꿀꺽한다는 점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 마법입니다.
*해당 포스트의 대부분의 정보는 창세기전 네이버 팬카페의 피에르님의 게시글들을 통해 얻은 것입니다.
출처:
피에르, <<창세기전>> The War of Genesis - in antaria, '창세기전2 마법분석 (회/보/암)'. http://cafe.naver.com/11thasuraproject/40492 (2012.09.13)
피에르, <<창세기전>> The War of Genesis - in antaria, '창세기전2 마법분석 (마법 지속시간)'. http://cafe.naver.com/11thasuraproject/40523 (2012.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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