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시 합류하는 캐릭터

카츄야

중간에 합류하는 캐릭터

워렌 (카츄아로 대화)

클리어 후 합류하는 캐릭터

린다

얻는 아이템

다리열쇠(BrigdgeK) (워렌)

레이디 소드(도둑)

나이트 킬러(Slayer) (루멜)

엠블렘 (클리어 후)

500G (도둑)

스테이지 배경정보


오프닝 대사

오프닝 대사와 함께 카츄아가 합류한다. 


맵의 전경

첫번째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별로 크지 않은 맵. 가운데에 있는 숲을 중심으로 길이 두갈래로 나뉜다. 2번째 스테이지임에도 난이도가 제법 있는데, 첫번째 턴부터 적들이 공격적으로 남하해오며 대기하고 있는 적들 중에는 상위 직종인 드래곤 나이트가 3기나 있다. 하지만 차분히 플레이하면 클리어 자체는 별 무리가 없는 스테이지인데 문제는 바로 도둑. 


이렇게 레이디 소드라는 아이템을 갖고 있는 도둑의 존재가 이 스테이지를 난해하게 만드는 주범. 애초에 도둑 잡기를 포기하면 편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정말 에러사항이 꽃피기 시작한다. 


맵 최북부의 커서가 올려져 있는 부분으로 도망치는데 문제는 다른 적 유니트들은 그 타이밍에 아군을 향해 남하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바로 눈 앞에 있으니 카츄아로 잡으면 되지 않겠냐 싶지만 바로 근처에 있는 헌터 세 기가 위협적이다. 그렇다고 도둑이 도망치는 경로를 감안해 카츄아를 위시한 유니트들로 왼쪽 길로 향하자니 남하해오는 적군 유니트들때문에 시간 안에 잡기가 어렵다는게 문제. 누군가를 희생시키고 잡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진엔딩을 못본다(...).

애초에 레이디소드 따위에 관심이 없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꽤나 난해한데 다음 공략법대로 하면 희생없이 레이디 소드를 구할 수 있다.


우선 첫번째 턴에서는 카츄아와 마르스를 숲 안의 저 위치로 진격시키고 나머지 유니트들은 오른쪽 길로 최대한 전진시켜 남하해오는 적들을 유인한다. 이 때 키우지 않는 유니트로 카츄아에게 실버랜스와 Medicine (회복약)을 넘겨준다 (실버랜스와 Medicine은 스테이지 시작전 미리 안 키우는 유니트에 옮겨놔 놓자). 이런 식으로 하면 중앙에 있던 헌터 3기는 카츄아와 마르스를 향해 중앙으로 전진해오고 나머지 적들은 다들 오른쪽 길로 몰리기 시작한다.


다음 턴에는 카츄아를 워렌의 왼쪽으로 이동시켜 워렌을 합류시킨다. 이 때 맵의 상단에 있는 드래곤 나이트의 이동거리에 유의하자.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거침없이 남하해 공격해온다.


다음 턴에는 이 위치로...저기서 한 칸만 더 위로 올라가 내려앉으면 드래곤 나이트에게 공격받으니 주의하자


그리고 위와 같이 움직여주면 도둑을 잡을 수 있다. 도둑을 잡고나면 드래곤 나이트에게 공격받는 것은 피할 수 없는데, 실버랜스로 무장한 상태이기 때문에 매 턴 도망치면서 회복약을 먹어주면 드래곤 나이트는 반격만으로 나가떨어진다^^. 


워렌을 동료로 얻을 때의 대사. 이 놈만 아녔어도 레이디 소드를 얻자고 세이브 & 로드를 반복하지 않아도 됐을것을...


공략대로 했다면 그 동안 오른쪽 길로 모든 드래곤 나이트를 제외한 모든 적 유니트들이 몰려드는데 맷집으로 먹고사는 드가와 팔라딘 아란의 몸빵으로 충분히 해볼만 하다 (이 때 아란에게 무기를 주지 않아야 경험치를 스틸당하지 않는다). 중앙의 숲으로 내려오는 헌터와 솔져는 마르스와 워렌으로 처리하고 나머지는 그 외 유니트들로 처리하자. 아쳐와 시스터가 공격받지 않게 보호진형만 잘 짜면 무리없이 제압할 수 있다.


드래곤 나이트의 무시무시한 이동범위를 보라. 그 동안의 보스들과는 달리 이동범위+사정거리 안에만 들어오면 득달같이 공격해오니 주의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상위직종인데다가 나이트킬러 (Slayer)로 무장하고 있어 소셜나이트들은 한 방에 보낸다. 하지만 팔라딘인 아란은 한 방은 버티니 아란으로 몸빵하게 한 후 아쳐들로 조져주자. 


엔딩 대사


Posted by 켄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