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시 합류하는 캐릭터

없음

중간에 합류하는 캐릭터

리카드 (쥬리앙으로 대화)

얻는 아이템

1,000G (도둑)

기사 금상(KntProf) (도둑)

리브로 지팡이(Libro) (사제)

멤버카드 (리카드)

하만의 지팡이 (북서쪽 마을 방문)

별의 제미니(Gemini) (토라스)

기타

투기장

비밀상점

스테이지 배경정보


오프닝 대사

(4장 클리어 후 합류하는 시다의 능력치)


맵의 전경

시작지점인 맵의 남동쪽부터 역시계 방향으로 돌러본 모습

스테이지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나 좀 까다로운 면이 있다. 시작지점 약간 위에 적의 도둑이 3 유니트가 있는데, 첫 턴부터 맵의 북서쪽 코너에 있는 마을을 향해 달리기 시작한다. 두 가지 문제가 있는데, 하나는 도둑들이 달리기 시작하는 동시에 적의 다른 유니트들은 아군을 향해 러쉬해온다는 점 그리고 또 하나는 도둑들 중 하나는 리카드이기에 함부로 죽일 수 없다는 점이다. 처음 유니트들의 시작지점이 중요한데 만약 쥬리앙이 앞줄에서 시작한다면 첫 턴에 리카드와 대화를 하여 동료로 합류시킬 수 있으나 뒷 줄에서 시작하면 아무래도 무리다. 만약 쥬리앙이 뒷 줄에서 시작했다면 리카드를 동료로 맞이하는건 잠시 후로 미루고 일단 다른 도둑 유니트 2기를 먼저 잡는 것에 집중하자. 일단 제일 아래에 있는 도둑은 첫 턴에 잡을 수 있지만 제일 북쪽에 있는 도둑과 리카드를 첫 턴에 잡는 건 무리. 서두르지 말고 맵의 가장 북쪽에 있는 다리에서 길막해준다는 마음가짐으로 페가서스 나이트들을 산쪽으로 보내자 (이 때 슈터의 사정거리와 인근의 드래곤 나이트의 이동범위에 주의하면서 이동하자. 슈터의 사정거리는 10이다). 만약 시리우스가 앞 줄에서 시작한다면 시리우스도 최대한 북쪽으로 보내자 (이 때 스나이퍼들 근처로 접근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스나이퍼들이 반응하는 범위는 밑에서 소개한다). 적의 다른 유니트들이 신경쓰이겠지만 시리우스가 워낙 강하고 일부는 시리우스를 무시하고 아군의 다른 유니트를 공격하러 오기에 죽지는 않는다.

(이런 식으로 하면 된다. 스나이퍼들은 스샷에서 보이는 팔라딘의 위치러럼 대략 3칸 바깥에 있으면 공격해오지 않는다. 예외도 있는데...밑에서 소개하겠다. 위 스샷에서 보면 두 페가서스 나이트가 산쪽으로 이동해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저 둘 중 위에 있는 페가서스 나이트처럼 산기슭을 기준으로 삼아 이동하면 슈터에게 맞지 않는다. 아래에 있는 페가서스 나이트는 슈터에게 사정거리 내에 있는거니 따라하지 말자(...))


위에서 소개한 데로 하면 대략 3~4턴 내에 바로 위의 스샷처럼 도둑이 다리를 건너기전에 길막할 수 있다 (위 스샷에 안 나왔는데 시리우스가 현재 다리 앞쪽에 있는 상태다). 길막에 성공했으면 쥬리앙으로 리카드를 설득해 동료로 합류시키자.


(합류할 때 멤버카드와 함께 오는 리카드. 능력치나 성장률이 나쁜 편은 아니나 쥬리앙이라는 상위호환이 있는 관계로... 별로 쓸 일이 없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1부에서 동료였던 조르쥬가 등장한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동료로 합류하지 않으니 괜히 쓸데없는 짓 하지 말자. 2턴 째에 나오는 대사처럼 접근해오지 않는 이상 공격해오지 않는데 주로 3칸 바깥에 있으면 안전하다. 다만 위 스샷에서 처럼 아래쪽의 경우는 3칸보다 조금 더 떨어져 있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조심하자. 전원 스나이퍼인 만큼 강력하다 (공격력이 무려 22인데다가 수비력은 9나 된다). 레벨이 충분하지 않다면 개기지 말자(...). 특히 조르쥬의 경우는 더 무시무시한데 공격력이 무려 30(!)이다. 여기에 완벽 클리어를 원한다면 나중에 조르쥬를 동료로 합류시켜야 하기에 이 스테이지에서 죽이면 안된다. 만약 레벨이 충분하다면 일단 보스부터 죽이고 나서 제압하자. 레벨이 충분치 않다면....그냥 내버려두고 클리어하던지 투기장에서 레벨업 노가다를 한 후 제압하는게 좋다.  


보스를 제압하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 그것보다 신경쓰이는 건 북서쪽 마을 아래에 있는 드래곤 나이트 4기다. 공격력(20)과 방어력(14)이 꽤나 높은 편이라 신경 쓰이는데, 개인적으로는 시리우스로 한 마리씩 유인한 후 궁수들+페가서스 나이트로 처리하는 방법을 썼다. 드래곤 나이트를 처리하였다면 이제부턴 일사천리. 파오라나 카츄아를 아오이테의 방패로 무장시킨 후 슈터들을 처리하자. 일정 턴 이후에 도둑이 3번에 걸쳐 증원되는데 이 시점에서는 이미 마을에서 하만의 지팡이를 얻었을 것이다. 가볍게 경험치 밥으로 삼자. 보스인 토라스의 공격은 빈도가 낮거니와 명중률도 낮으니 별로 어렵지 않게 제압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7장에서는 조르쥬의 스나이퍼 군단처럼 아스트리아의 용자 군단이 등장한다. 조르쥬들처럼 근처에 접근하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만약 아스트리아를 제외한 나머지를 경험치로 삼고 싶다면 이번 스테이지에서 투기장 노가다를 어느 정도 해놓는게 좋다 (공격력 21, 수비력 10으로 이번 스테이지의 스나이퍼 군단과 별반 다를 것 없을 것 같지만, 공속이 무려 11이다. 아스트리아는 각각 31, 11, 13이다). 다음 투기장은 15장이나 되야 등장하니 참고.


상점 목록

비밀상점 (멤버 카드가 있어야 한다)


엔딩 대사


Posted by 켄카이
: